2022 JAN no.0206

Runner ㅣ문미진ㅣ@_____yourmoon

2022 JAN no.0206 문미진
I N T E R V I E W

Q. 
러닝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고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나요?

19년도에, 참여하고 있던 아그레아블 독서모임에 러닝크루가 생기게 되어서 그때부터 함께 뛰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그저 좋은 사람들과 취미를 같이 한다는 것이 즐거웠는데 점점 러닝 자체에 대한 재미도 느끼게 되어서 지금까지 달리고 있답니다. 마음이 복잡할 때, 환기가 필요할 때, 러닝을 하게 되면 흘리는 땀만큼 마음도 가벼워지고, 달리며 마주하게 되는 풍경들은 마치 나에게 주어지는 선물 같은 느낌이에요.

러닝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나요?

러닝을 해오던 제가 COVID-19로 인해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게 되었을 때 시작한 것이 요가에요. 러닝으로 뭉친 근육들을 요가로 풀어주고 이완하게 되면 달릴 때 부상 위험도 적어지더라고요. 몸의 균형도 맞춰지면서 더 잘 달릴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달리다 보면 무릎이나 발목에 무리가 오니까 근력성장을 위해 웨이트 운동이나 등산도 병행하고 있답니다. 사실, 운동 하는 사람들은 결국엔 다 하게 되는 것 같아요!

Q. 러닝을 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가 있다면?

얼마 전에 러닝크루에서 서울숲 코스를 뛰게 되었는데 공원 안에서 높이 솟은 나무들 사이에서 평소에 잘 밟아보지 못하는 흙길을 달리는 경험이 너무 좋더라고요. 굴다리를 지나 한강 자전거 도로로 이어지는 코스는, 마치 다른 세계로 공간이동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저는 주로 강남에서 활동하다 보니 서울숲을 갈 기회가 없었는데, 앞으로 자주 가고 싶은 코스가 되었어요!

Q.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아디다스 러닝 슈즈와 러닝 웨어를 가장 좋아해요! 저는 발이 작아서 성인 러닝화는 너무 커 키즈 러닝화를 신는데요. 키즈 러닝화 중에 아디다스 브랜드가 그래도 제 발과 잘 맞고, 러닝 하는 데에도 좋은 러닝화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 눈엔 아디다스가 가장 예쁘더라고요…!

Q. 러닝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러닝 웨어를 사기 위해 아디다스 강남 브랜드 센터를 자주 들르는 편이에요. 그리고 러닝 아이템 같은 경우는, 러닝크루에서 다른 사람들의 추천을 받기도 하고요! 러닝크루의 장점은 같이 뛰면서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도 있지만 혼자 뛰면 알기 어려웠던 선배 러너들의 노하우와 도움되는 아이템들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 같아요.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특정한 컬러보다는 컬러의 조합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에요. 하나의 컬러보다는 다양함을 담을 수 있는 컬러의 조합들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러면 아이템을 매치할 때에도, 어떤 컬러에 비중을 포인트를 두느냐에 따라 같은 옷으로도 다른 연출을 하게 될 수 있으니까요.

2022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다양한 컬러의 러닝 웨어나 아이템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무난하고 실용성 좋은 블랙 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의 개성이나 다양함을 표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는 아이템들이 출시되면 좋을 것 같아요!

I T E M S !

OTHER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