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N T E R V I E W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운동하는 술쟁이 정혜현입니다. MBTI가 INFP인만큼 새벽감성으로 음악 틀어놓고 술먹는게 취미고 지속가능한 음주를 위해 헬스, 러닝, 등산 등 여러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주변 분들이 바텐더나 운동관련 직종으로 오해하실만큼 운동과 술에 진심이지만 본업은 고시생입니다.
2. 운동시작계기, 가장 좋아하는 운동
운동을 시작하게 된 건 이렇게 술 먹고 살다가 단명할 게 눈에 보여서 시작하게 됐어요.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등산, 러닝입니다. 특히 좀 고즈넉한 곳을 가는 걸 좋아해요.
3. 추천하는 러닝코스
제가 영역동물에 가까워서 많은 좋은 곳은 모르지만 고즈넉한 러닝을 좋아하신다면 안양대교에서 시작해서 안양유원지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코스를 추천해요. 코스적으로는 업힐이 있어서 훈련하기에 좋고 밤에 뛰면 유원지에 불빛 덕분에 분위기가 아주 좋아요!
4.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
나이키와 뉴발란스를 좋아해요. 두 브랜드 다 접근성이 좋고 디자인도 결이다르게 이쁜 것 같아요.
5. 가장 좋아하는 컬러 패턴. 입었을 때 기분
보라색을 좋아해요! 인스타 아이디랑 타투에도 있답니다. 좋아하는 색인만큼 입었을 때 좀 편한 느낌이랄까요
6. 운동하는 가장 큰 이유.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
제가 운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정과 성숙”이에요.
20대 초반에 우울증을 앓았어요. 알콜중독까지해서 육체적 건강도 크게 나빠졌었구요. 바닥을 치고 치다가 친구의 도움으로 상담을 받으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너무 힘들고 이게 무슨 소용인가 싶었는데 하루, 한 달, 일 년이 되면서 감정을 삼키는게 아닌 다른 방식으로 해소하는 법을 배운 저를 볼 수 있었어요. 전에는 할 수 없었던 무게를 들거나 거리를 달릴 수 있게 되는 변화를 보는 뿌듯함도 있고요. 제가 저를 다독이고 더 나아가는 느낌이라 좋아요
7. 향후 5년뒤 한 브랜드 팬이된다면 어떤 브랜드를 입을 것 같은가
올버즈를 눈여겨보는 중이에요. 러닝화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버려지는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환경을 신경을 아예 안쓸 수는 없는데 그런 면에서 올버즈가 친환경제품을 주로 개발해서 눈길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