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N T E R V I E W
Q. 싸이클링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는지?
이제 막 2년되었습니다. 아직 한참 자린이에요. 사이클을 시작한 계기는 정말 우연이었어요. 출근길에 걷기 싫어서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자전거 자체의 매력에 빠져 혼자 동네를 누비던중 친구 추천으로 동호회를 나가보게 된거죠. 이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가지고요. 그 다음 벌어질 일들은 다들 아실테니 생략 하겠습니다. (웃음)
Q. 싸이클링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는지?
전혀요. 전 걷는것도 별로 안좋아하고 등산 제일싫어한답니다. 사이클이 제 유일한 운동이에요.
Q. 가장 좋아하는 코스는 어디인가요?
개인적으로 속초로 가는 44번국도와 미시령 옛길이 기억에 많이 남아요. 경기도 양평쯔음만 벗어나도 차들도 급하지 않아 빵빵거리지 않고, 지나가던 오토바이 라이더분들 께서도 따봉 날려주시던 기억이 잊혀지지 않아요. 매번 갈 때 마다 힘들지만 그래서 더 오래 기억에 남는것 같아요. 미시령 올라갈때만 해도 여긴 다신 안온다고 생각하면서 복귀하는 버스에선 다음엔 누굴 데려와볼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코스랍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싸이클링 웨어 브랜드는?
저는 상 하의 따로 말해보고 싶어요. 상의는 아타케 브랜드를 좋아합니다. 일단 타 브랜드만큼 흔하디 흔하진 않고, 해골바가지가 보다보니 귀엽더라구요.
하의는 로드블리스 브랜드를 좋아합니다. 제가 빕숏에 굉장히 민감한 편인데, 정말 여러가지 브랜드들의 빕숏을 다 입어봤지만 로드블리스가 가장 잘 맞는거 같아요. 물론 이건 개인차가 있겠지만 빕숏은 이쁘고 안이쁘고보다 더 중요한게 패드가 내 몸에 맞느냐 안맞느냐 같아요.
Q. 싸이클링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인스타그램이나 필드 라이딩에서 뵙는분들이요!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
개인적으로 컬러도 패턴도 흔하지 않은게 이쁜 것 같아요. 소위 교복이라고 불리는 브랜드의 옷들 보다는 흔하지 않은 사이클링웨어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피부색에 잘 받는 컬러로 입는편 입니다.
2021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유행같은건 별로 안좋아합니다! 가격대비 가성비좋은옷, 그리고 무엇보다 내몸에 잘맞고 라이딩할시에 불편한점들을 커버해주는 옷이 많이 나왔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