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N T E R V I E W
Q. 러닝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고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나요?
2017년 가을에 시작해서, 4년쯤 됐어요. 필레이디 러닝크루에 들어가면서 본격적으로 러닝을 시작했습니다.
회사-집 반복이던 지루한 생활 속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시작했어요. 필레이디 러닝크루에 들어가게 되었고, 좋아하는 운동을 사람들과 함께 하면서 즐거운 에너지를 함께 나누는게 좋았어요.
점점 달리기에 진심이 되어서 훈련도 하고 대회도 정말 많이 나갔어요. 2019년엔 풀코스도 나갔고 뿌듯한 기록도 얻었어요. 지금은 코로나로 대회가 없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달리기는 일상이 되어 매일 함께하고 있어요.
러닝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나요?
F45 운동을 하고 있어요. 45분간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인데, 코어도 키우고 근육도 키우는 강한 몸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했어요. 팀 트레이닝으로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니 운동도 잘되고 너무 재밌어서 꾸준히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일러닝. 날씨가 좋은 봄/가을에는 트레일 러닝을 다녀요. 산을 달리는거라 로드보다 더 힘들지만, 우리나라 곳곳 멋진 산을 찾아가 풍경을 보는 점이 좋아요. 달릴 때마다 점점 강해지는 내 보습을 보는것도 좋고요. 작년에는 지리산 화대종주, 청광종주, 서울둘레길 157km, 하이원 42km 대회를 다녀왔습니다.
Q. 러닝을 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가 있다면?
우리 동네 고래런 코스. 안양 도시 한바퀴를 뛰는 장거리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백운호수 풍경과 안양천 학의천길, 적당한 업힐 다운힐 훈련에 트레일도 살짝 맛볼 수 있는 다이나믹한 코스예요. 거리는 18.5km이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아서 누구나 재밌게 뛸 수 있는 코스로 추천해요.
Q.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나이키. 다채로운 디자인, 러닝을 아는 사람들이 디자인한 러닝 의류.
통풍의 정도, 포켓의 위치, 컬러, 디자인 모두를 갖춘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힙한 디자인 뿐 아니라 러닝할 때의 불편함을 잘 알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언제나 보여서 좋아요.
Q. 러닝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러닝웨어는 나에게 맞는 옷을 사려고 해요. 핏한 디자인, 쿨톤 컬러를 좋아합니다.
내 체형에 맞는지. 컬러가 내 피부톤과 어울리는지, 디자인은 적당히 멋있는지!
의류는 러닝 전문 이외의 아웃도어 디자인도 좋아해서, 파타고니아, 아크테릭스, 살로몬 나이키 acg 의류도 함께 보곤 한답니다. 가장 최근에는 나이키acg 레몬컬러 러닝 상의를 구매했습니다.
러닝 아이템은 기능이 중요해서 러너들의 추천을 많이 받아요
많은 후기를 들어보고 검증된 제품만 구매하려 합니다.
신발 쿠션은 얼마나 안정적인지? 스피드 내기 좋은지?
스포츠 워치의 기록 기능은 얼마나 정확한지?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는지?
양말은 얼마나 푹신한지? 선글라스의 흘러내림은 없는지?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밝은 쿨톤 파스텔톤의 컬러를 좋아합니다. 컬러가 하나뿐인 제품을 최우선으로 구매하지만, 색 배합이 조화롭고 어지럽지 않다면 구매하는 편이예요. 패턴은 없는것을 좋아합니다.
2022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1. 다채로운 컬러의 여성 러닝웨어.
정말 필요한 러닝 기본 아이템은 매년 나오지만, 기본은 유지하되 더 다양한 컬러조합을 가진 것.
2. 크롭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