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JUN no.0135
Cyclist ㅣ조민정ㅣ@peripedaler
I N T E R V I E W
Q. 싸이클링을 시작한지 얼마나 되셨는지,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작년 7월 로드 구매 후 한 달 동안 긴 장마 때문에 8월부터 본격적으로 타기 시작해 지금은 입문 9개월 차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귀국 후 가장 먼저 하고 싶었던 게 한강에서 자전거 타기였어요.
따릉이로 60일 동안 매일 60번을 탔는데 그때 처음으로
빠르게 지나가시는 로드를 보며 자전거의 차이를 알게 되면서
하이브리드를 처분하고 로드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Q. 싸이클링 이외의 다른 운동도 즐기시나요?
건강을 위해 PT는 꾸준히 받아왔는데 요즘은 라이딩에만 빠졌습니다.
그래도 어릴 때부터 워낙 다양한 스포츠를 배워왔고 활동적인 것을 좋아해서
취미로 가끔씩 하이킹, 스트릿댄스, 현대무용, 스키 등 다양하게 즐겨왔습니다.
Q. 싸이클링을 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는?
요즘은 새로운 훈련코스에 맛 들였지만…
힐링 코스로는 단연코 언제 봐도 아름다운 한강과 남산-북악이 아닐까 싶어요:)
예쁜 노을과 자연이 담겨있는 한강과 높은 정상에서 보는 아름다운 서울의 뷰는 정말 제가 사랑하는 최고의 힐링 포인트입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싸이클링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Pedalmafia 와 Pas Normal Studio입니다.
Pedalmafia의 PMCC라인은 에어로라인인데, 져징 목 부분은 파여있고 빕의 밴딩은 심리스 소재라 매우 편해서 가히 최고의 밴딩처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패드가 정말 두꺼워서 장거리 라이딩에도 좋습니다.?
영상과 사진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분위기를 정말 잘 담아낸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Pas Normal Studio는 최근 처음으로 입어보게 된 브랜드인데, 마찬가지로 센스 있는 로고 타이포와 색감은 물론, 확실히 몸을 잘 잡아줘서 손이 가장 많이 가는 브랜드같아요.:) 사실 브랜드와 상관없이 심플하고 로고타입이볼드하고, 에어로 하면 다 좋아합니다.
Aero is everything….? > ◡ <
Q. 싸이클링 관련 아이템 구매 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어디인가요?
주로 감각 있는 해외 사이클 유튜브 영상 속 사람들이 입는 제품을 눈여겨보고,
인스타그램으로 해당 브랜드를 검색해 서칭하는 편입니다.
또, 취향이 비슷한 지인들과는 좋아하는 브랜드 및 제품 정보를 교류합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Simple is the best!
화이트, 블랙, 블루 계열을 좋아합니다.
심플하고 시크한 로고타입을 가장 신경 써서 보게 됩니다.
예를 들면 같은 라파 브랜드 제품이어도 저의 취향으로는 프로팀 라인에만 눈이 가게 되더라구요.ㅎㅎ
Q. 2021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톤인톤 보다는 톤온톤!
밝은 컬러는 푸른색의 쿨톤, 어두운 컬러로는 그레이 계열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사이클링 웨어 특성상 디자인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긴 하지만, 소재나 디테일의 다양성이 추가된다면 같은 컬러, 같은 디자인이어도 색다를 것 같아요. 넥 라인이 얇고 살짝 파인다던가, 소매가 좀 더 긴 버전이 나온다던가, 7부 빕이 나온다던가!? 덤으로 에어로 원피스 수트도 다양해졌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