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MAY no.0122

Tennis ㅣ이유진ㅣ @happyjjallang

2021 MAY no.0122 Tennis 이유진
I N T E R V I E W

Q.  테니스를 시작한지 얼마나 되셨는지,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시작은 평범하게 레슨으로 입문했어요.
원래 운동은 체력을 유지하는 수단 정도로만 여기는 편이었는데, 지금은 테니스 없는 일상은 상상 안 될 만큼 운동이 삶에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어느새 4년차에 접어 드네요.

Q. 테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도 즐기시나요?

골프요. 시작한 지 8개월 정도 됐어요. 작년 코로나19 탓에 집합 운동이 제한되면서 골프로 눈을 돌리게 된 지인들을 좇아 레슨을 받았습니다.
그 전에는 헬스, 자전거, 러닝, 요가 등등 다양한 종목을 전전했는데, 수 년 간 물리지 않고 꾸준히 한 건 테니스가 유일한 것 같아요.

Q. 테니스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동호인들끼리도 ‘다른 운동에 비해 유독 테니스가 중독성이 심한 운동’이라는 느낌에 대체로 공감하며 그 이유가 뭘까 하고 이야기나누곤 하는데요.
문턱이 많이 낮아졌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익히기 어려운 운동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어디 가서 사람들과 어울리며 어느정도 납득이 가능한(?) 수준으로 운동하려면 (개인차는 있지만) 짧게는 2년에서 4년 정도는 족히 걸리고, 될듯 말듯 하면서 서서히 렙업되는 결과를 보는 그 기분에 도취되는 것 같아요. 매일 매일 어디로 튈지 모르는 게임 결과도 사람을 흥분하게 만들구요. 좀 친다 싶으면 거기엔 또다른 퀘스트가 기다리고 있고…

좀 다른 얘기지만, 격렬한 운동인데도 불구하고 테니스웨어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마치 비즈니스캐주얼처럼 단정한 스타일도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테니스만의 매력포인트 같아요.

Q. 가장 좋아하는 테니스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제 옷장 8할은 아디다스인 것 같네요. 테니스화는 올해부터 아식스를 신습니다.

Q. 테니스 관련 아이템 구매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어디인가요?

신상 아이템이 가장 먼저 올라오는 각 메이저 브랜드 공식인스타그램을 봅니다. 봐서 괜찮다 싶으면 온라인샵이나 인터넷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검색해보기도 하고요. 대회 때 선수들 착샷도 참고하기 좋아요.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네온컬러나 쨍한 색감의 붉은 계열 컬러(핫핑크, 주황색, 샛노랑 류)을 제외하면 다 좋아해요. 특별히 선호하는 패턴은 없습니다.

Q. 2021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요즘은 유행이란 게 있나 싶을 정도로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맞춰 다들 참 예쁘게 입고 운동하는 것 같지만 코로나로 재택근무도 늘고 마스크가 필수가 된 2021년엔 일상복인듯 운동복인듯 편안한 스타일이 화려하고 튀는 것보다 좀 더 손이 갈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테니스쪽에서는 여성 스커트 말고 테니스쇼츠도 다양한 소재와 색상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I T E M S !

RECOMMENDED ITEM

OTHER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