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N T E R V I E W
Q. 싸이클링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는지?
고등학생때 학원 가는 교통비를 아껴보겠다면서 2015년에 픽시로 입문했어요. 본격적으로 레이스를 준비하면서 타기 시작한건 2019년부터입니다.
Q. 싸이클링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는지?
예전에는 웨이트를 사이클과 같이 했는데, 레이스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시작한 뒤, 시간상 다른 운동을 하고 있지는 않아요.
Q. 가장 좋아하는 코스는 어디인가요?
분원리를 탄 다음 동부로 넘어가서 중미산, 서후고개 ,북한강tt를 타는 코스를 추천드려요. 낙타등, 짧은업힐, 긴업힐, 평지까지 다양한 코스를 한번에 탈 수 있다는게 장점이에요. 동부로 넘어가서 명달리나 벗고개로 빠질 수 있고, 또 양수역에 와서 시우리나 청수정으로도 빠지는 다양한 코스가 가능해요. 그 날 기분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Q. 가장 좋아하는 싸이클링 웨어 브랜드는?
제일 좋아하는 사이클링 웨어 브랜드는 Rapha에요. 저는 옷을 입었을때 퍼포먼스를 가장 많이 신경쓰기 때문에 옷의 핏, 적당한 압박감, 패드의 편안함을 가장 많이 신경쓰는 편이에요. 저의 이러한 니즈를 Rapha의 pro team 라인업이 가장 잘 충족시켜주고 있어서 좋아하고 자주 입게 되더라고요.
Q. 싸이클링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월드 투어 급 프로 선수들이나 해외 유명 사이클선수들이 어떤 걸 사용하는지 가장 많이 봐요. 특히 Deceuninck Quickstep Team과 Julian Alaphilippe 선수를 좋아해서, 이 선수들이 사용하는 장비는 왠만하면 구해서 사용해볼려고 해요.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
색은 검정색 계열의 의류를 선호해요. 디자인적인 패턴이 없는 단색의 옷을 선호하고, 대신 팔이나 몸에 에어로 패턴의 원단이 들어간 옷을 좋아해요.
2021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작년까지만 해도 레이싱팀에서 따로 맞춘게 아닌 이상 원피스 형태의 스킨수트가 잘 보이지 않았는데, 올해는 기성복 브랜드에서도 많이 출시하는거 같고,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자주 보이더라고요. 타임트라이얼용처럼 타이트한 스킨수트가 아닌 로드 레이스용 스킨수트처럼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킨수트에 대한 수요가 더 늘어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