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Nov no.0289

Runner ㅣ김은섭ㅣ@e.sub3

2022 Dec no.0289 김은섭
I N T E R V I E W


 1. 자기소개

저는 섭쓰리(SUB3) 김은섭입니다. 제 직업은 운동선수가 아니라 학교에서 학생들 체육을 가르치는 체육교사입니다.

2. 운동시작계기, 가장 좋아하는 운동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했기 보단 그냥 제 삶 자체가 운동입니다. 너무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시작하고 좋아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 있고 그중 좋아하는 운동은 구기종목을 좋아합니다. 특히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등 모든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3. 추천하는 러닝코스

제가 주 4일 정도는 연세대학교 트랙에서 러닝을 합니다.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러닝을 하기에 최적에 장소입니다. 훈련할 수도 있고, 지인들이 많아서 가끔 혼자 뛰기 지루할 때 같이 러닝도 할 수도 있습니다. 짐 보관이나 급수가 편한 것도 장점입니다.

4.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

모든 러닝 제품은 뉴발란스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저와 가장 잘 맞기도 하고 몇 년째 TEAMNBx 활동을 하다 보니 뉴발란스 제품만 착용하고 있습니다. 뉴발란스 신발의 가장 큰 장점은 발이 편하고 발볼의 너비가 다양하기 때문에 발볼이 넓은 사람들도 편하게 신을 수 있습니다.

5. 운동하는 가장 큰 이유.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

위에도 얘기했다시피 운동은 그냥 제 삶의 일부입니다. 살면서 아플 때 빼고는 운동을 한 달 이상 쉬어본 적이 없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운동이 재미있습니다.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은 없고, 러닝을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한 계기가 있다면 뉴발란스 NBx championship에서 우승을 하고 본격적으로 러닝을 했습니다.

6. 향후 5년뒤 한 브랜드 팬이된다면 어떤 브랜드를 입을 것 같은가

앞으로도 저는 뉴발란스 제품을 착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뉴발란스의 아들이니까요^^

I T E M 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