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I N T E R V I E W
Q. 러닝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고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나요?
2019년에 러닝에 입문했습니다. 중간에 발목 부상으로 운동 못 했던 기간을 제외하면 3년차 러너 쯤 되네요!
2019년도에 저는 수험생이었는데요. 앉아서 공부만 하다보니 체력이 떨어져 계속 졸았어요. 그래서 공부하기 위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 하루 일과가 끝난 후 집 앞 청계천에서 무작정 뛰기 시작했었습니다. 혼자 걷뛰하다가 다양한 러닝 어플(런데이, nrc 등) 도 알게 되고 학교 러닝크루에도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러닝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나요?
과거엔 필라테스와 웨이트도 꾸준히 했었는데 현재는 러닝과 등산 위주의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주 1회 이상 등산, 주 2회 이상 러닝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가 오면 슬퍼요 ?
Q. 러닝을 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가 있다면?
한강 공원을 추천합니다!! 끊임없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한강변 풍경은 혼뛰도, 21k 러닝도 가능하게 해요. 어디 쪽에서 출발하든 넋을 잃고 달리게 만드는 풍경입니다. 언택트 하프마라톤도 뚝섬한강공원에서 시작하여 한강변을 쭉 달려 완주에 성공했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언더아머요. 통기성과 기능성이 달리기에 특화되어있고 베이직한 디자인이 제 무드와 잘 어울립니다.
나이키는 컬러풀한 색상과 디자인의 옷이 많아서 상의로 많이 구매했습니다!
Q. 러닝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저는 러닝 뿐 아니라 등산도 사랑하고 필라테스도 꽤 오래 했기 때문에 러닝 웨어와 아이템을 구매할 때 “이 옷이 다른 운동에도 어울리는가?” 활용 가능성을 따집니다. 애초에 옷을 많이 구매하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 러너들의 러닝 웨어 추천을 받으면서 이 옷으로 다른 운동할 때도 입어야겠다! 싶을 때 구매합니다.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컬러는 하얀색입니다. 그래서 운동복 뿐 아니라 일상복에도 하얀색 옷이 굉장히 많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패턴은 딱히 없으나 민무늬보다는 프린팅 되어있는 옷을 선호합니다.
2022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컬러풀하고 비비드한 색상이 유행했으면 좋겠습니다. 겨울이라 대부분 검은 옷을 입고 뛰었는데 봄을 맞이하며 다채로운 컬러의 러닝 웨어가 유행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크롭 기장이 아닌 탑이 유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비시즌 몸이라 복근이 사라졌지만 탑을 입고 달리고 싶거든요~~ 시원하고 예쁘게 뛰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