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MAR no.0220

Runner ㅣ장지윤ㅣ@yooni_fit_

2022 MAR no.0220 장지윤
I N T E R V I E W

Q. 
러닝을 하신지 얼마나 되셨고 또 어떻게 입문하게 되셨나요?

딱 코로나가 터지면서 시작한거니까..이제 러닝한지 2년정도 됐어요.
전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 준비를 하면서 잠깐의 백수기간이 있었는데, 때마침 코로나가 터지면서 제가 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 때 이런 시간이 너무 아깝고 ‘나도 내 힘으로 뭔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으로 러닝을 시작했어요.

러닝은 다른 운동에 비해서 제가 성장하는 모습이 가시적으로 확 보이잖아요. 페이스가 단축되고 거리가 늘어나면서 제 자존감도 같이 올라가더라고요.

러닝 외 다른 운동 어떤 걸 하시나요?

러닝 이전에는 평일에는 필라테스, 요가처럼 실내에서 하는 운동을 하고 주말에는 등산을 자주 갔어요.
물론 등산은 지금도 꾸준히 하려고 하고 있는데 요즘은 아무래도 러닝에 집중하는 시간이 좀 더 많은 것 같아요.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운동을 많이해서 항상 날씨체크를 하게되더라구요 ??

Q. 러닝을 하면서 추천하고 싶은 코스가 있다면?

서울에서 한강따라서 뛰는 코스는 전부 좋은것같아요. 아침/낮/밤 모두 느낌이 다 다르더라고요. 특히 잠수교에서 달리기하는 것을 좋아해요. 유일하게 다리 밑을 달리는 것이라서 기분도 새롭고 약간의 업힐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러고보니까 첫 하프 도전도 한강주변을 돌면서 성공했네요?

Q.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사실 정해놓고 좋아하는 러닝웨어 브랜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예쁘고 편한 옷을 좋아해요. 러닝 이전에 요가와 필라테스를 오래했어서 레깅스는 젝시믹스, 룰루레몬, 템플레깅스를 자주 입어요. 상의는 그때그때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색상을 선택해서 나이키나 브룩스, 아디다스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의 옷을 선택해서 입어요.

Q. 러닝 웨어 & 아이템 구매시 가장 영감을 많이 받는 곳은?

우선 옷을 구매할때 저의 체형을 제일 많이 고려하는 편이예요. 너무 예쁘고 편한 옷이어도 저한테 안어울리면 탈락!
그리고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입고 운동하는지 많이 참고하기도 해요. 크루활동하면서 사람들이 입은 옷을 유심히 보기도 하고, 룩북도 찾아보면서 저한테 어울리는 핏이랑 색상이면 참고해서 구매해요.

Q. 가장 좋아하는 컬러? 혹은 패턴은 무엇인가요?

너무 화려한 패턴을 제외하고는 다 괜찮은거같아요. 색상은 주황색, 파란색처럼 쨍한 색상을 좋아해요. 뭔가 운동을 할 때는 선명한 색상의 옷을 입으면 그만큼 저도 에너지가 뿜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2022년 유행 예감 혹은 유행했으면 하는 스타일은?

너무 짧지않은 상의 스타일이 유행했으면 좋겠어요. 지금 유행하는 크롭을 입기에는 너무 많은 다이어트가 필요해서 힘들어요?

I T E M S !

OTHER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