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Oct no.0278

Cyclist ㅣ최건묵ㅣ@____cgm

2022 Sep no.0278 최건묵
I N T E R V I E W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체육대학교에 재학중인 체육학과 4학년 사이클부 최건묵입니다!

2.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처음 운동을 시작한건 어릴 때 수영을 시작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아버지가 체육관련학교 교사셔서 여러 운동을 접하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그 중 사이클이란 운동에 큰 관심이 생겼고 자신있었습니다.

중학교 2학년 때 사이클을 시작해 8년정도의

선수생활을 했고 현재는 은퇴를 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여러 종목에 관심이 있지만 음…솔직히 말하면 사이클은 절대 아닌 거 같네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뭐 일이되고 직업이 되다보니 ㅎㅎ

그래서 현재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 입니다. 하루하루 달라지는 모습이 눈으로 보이고 몸으로 가장 잘 느껴져서 좋아하는 거 같네요.

3. 러닝/사이클을 하며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코스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만의 코스라…ㅎㅎ 지금 생각 나는건 고3 강진 도로시합때 1등한게 나만의 코스라고 생각 하는데 이건 약간 자랑인 거 같네요 자랑한번 해봤습니다 ㅎㅎㅎ

내일 당장 자전거를 탄다고 생각하면 좋은 날씨에 한강따라 봉안터널 지나서 북한강 철교 지나서 양수역 도착해서 커피한잔 하는 코스가 진짜 좋을 거 같네요.

4. 가장 좋아하는 러닝/사이클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팀복 위주로 입다보니 브랜드를 잘 모르겠네요.. 하나 생각하자면 고등학교 1학년때 산티니 빕숏을 입은 기억이 나는데 패드가 엄청 편했던게 생각나네요 그거말고는 잘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ㅜㅜ

5. 가장 좋아하는 컬러와 패턴은 그리고 그런 옷을 입으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심플하고 간단한 거 좋아합니다 약간 무거운 느낌 나는것도 좋아하는 거 같아요.

6. 운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며, 당신에게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이 있나요?

몸의 변화가 눈에 띄게 느껴지고, 운동할때는 아무 생각 없이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냥 운동하면 기분이 좋아요 ㅎㅎ

7. 향후 5년 뒤 당신이 한 브랜드의 팬이 된다면, 어떤 브랜드 옷을 입고 있을 것 같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브랜드를 잘 모르긴 하지만 가장비싼 브랜드 옷을 입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네요. 5년 뒤엔 사회구성원으로써 열심히 살아서 성공한다는 마인드로ㅎㅎ

I T E M S !

OTHER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