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an no.0292

Runner ㅣ이현정ㅣ@h_j__ida

2023 Jan no.0292 이현정
I N T E R V I E W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실업팀 육상선수 이현정입니다.

MBTI는 ESTJ 입니다! 그래서 긍정적이고 머든지 열심히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2.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주종목 외에 취미로 하는 운동이 있으신가요?

초등학교때 운동회에 나가서 어쩌보니 육상선수로 뽑혀서 하게됐는데 대충하기 싫어하는 성격과 승부욕이 많았던 저를 코치님이 알아보시고 제대로 육상선수의 길로 키워주셨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때부터 지금까지 열심히 달리는 중입니다. 육상 외에 하는 운동은 딱히 없지만 등산,테니스, 수영 등 하고싶은 운동은 많으나 운동시간 외 다른 운동을 할수가 없어요! 휴식시간에는 쉬어줘야 다음운동에 지장이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3.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훈련코스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산에서 조깅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너무 경사가 심한곳은 오히려 부상이 올 수 있지만 적당한 경사가 진 산은 근육이 생기면서 달리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충북 보은 속리산에 말티재꼬부랑길이 있는데 그곳을 추천드려요!

4. 가장 좋아하는 러닝 웨어 브랜드

나이키입니다. 러닝에 적합한 옷과 신발이 많고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고 디자인과 색상도 이쁘기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5. 좋아하는 컬러와 패턴 그리고 그 옷을 입었을때 기분

핑크색을 가장 좋아합니다. 패턴은 딱히 신경쓰진 않아요. 핑크색 옷을 보면 사고싶어요! 핑크색 옷을 입고 뛰면 더 기분이 좋아지는것같아요.
딱히 영향을 준 사건은 없지만, 운동을 하면서 앞으로 더 잘뛰고싶다는 생각이 든적은 많아요. 잘뛰는 선수들이 워낙 많아서 제 승부욕을 더 돋게 하는것같아요.

6. 운동을 하고 있는 당신에게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이 있나요?

딱히 영향을 준 사건은 없지만, 운동을 하면서 앞으로 더 잘뛰고싶다는 생각이 든적은 많아요. 잘뛰는 선수들이 워낙 많아서 제 승부욕을 더 돋게 하는것같아요.

7. 선수로서 좋았던 일, 힘들었던 일 그리고 2023년 올해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선수로써 좋은 일은 자기관리를 항상 할 수있다는 점 같아요! 운동선수가 아니였다면 자기관리에 조금은 더 소홀해질수있었겠지만 운동선수다보니 자기몸이 재산인 만큼 더 관리하는 것같아요. 힘들었던 일은 제 마음처럼 몸이 따라와주지 않고 부상에 당했을 때 입니다. 부상이 심하게 오면 오랫동안 쉬면서 많이 스트레스도 받고 속상한 마음에 힘들었던 것같아요!
2023년은 좋은성적과 기록으로 저를 더 알리고 더 멋진 선수가 되고싶습니다.
I T E M 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