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uly no.0315

Cyclist ㅣ정보라ㅣ@podyadium

2023 July no.0315 정보라
I N T E R V I E W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아웃도어 러버, 정보라라고 합니다. 닉네임 podya로 운동하고 있고, MBTI는 ISFJ에요. 낯을 많이 가리지만 밖순이라 제 스스로도 혼란스러운 I형이에요.

2. 어떤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무엇인가요?

수영, 사이클, 등산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고 있고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수영이에요. 어렸을 때 아버지께서 매일 수영을 하셨는데, 가족 끼리 수영장가는게 주말 루틴이었어요. – 사이클은 예쁜 자전거와 다양한 풍경을 찍고 싶어서 입문하게 됐는데, 여행하며 체력도 키울 수 있는 게 최고 장점인 것 같아요. 시즌에는 수영보다 산도 타고 물도 볼 수 있는 사이클을 최우선으로 J력을 발산하고 있답니다.

3. 러닝/사이클을 하며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코스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올해 5월 연휴에 솔라이딩으로 다녀온 ’안장귀 코스‘를 추천하고 싶어요. 경남 창원에 위치한 안민고개-장복산-귀산동을 라이딩하는 코스인데, 안민고개로 가시면 봄에는 벚꽃 라이딩, 여름에는 나무 그늘 사이로 시원한 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으실 거에요.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오르기 무난하고 다운힐 후에 귀산동 카페에서 마창대교뷰에 바다멍하며 보급도 가능하답니다.

4. 가장 좋아하는 러닝/사이클 웨어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심플하지만 색감이 독특한 파노말 스튜디오, 나이키를 좋아해요. 수아레즈는 작년에 알게 되었는데, 과하지 않으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보자마자 현장 결제를 부른 브랜드입니다.

5. 가장 좋아하는 컬러와 패턴은? 그리고 그런 옷을 입으면 어떤 기분이 드나요?

– 원색보다는 오묘하게 믹스된 컬러, 붉은 계열보다는 파랑, 초록 계열의 컬러를 좋아해요. 패턴은 단순한 게 좋고 그 중 체크 무늬를 선호해요. 심플한 의류 착용 시 다른 아이템들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같은 코스를 타더라도 그 때 마다 다른 기분을 낼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6. 운동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며, 당신에게 특별하게 영향을 준 사건이 있나요?

학창 시절엔 제일 싫어하는 과목이 체육이었는데, 아직도 공이 무서운 제가 구기 종목 위주의 수업을 받아서 인 것 같아요. 운동을 좋아하구나 생각하게 된 계기는 대학 졸업 후 새벽 수영 시작하면서에요. 수영장에 갈 때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탔었는데, 물에 잠기는 것도 좋았지만 수영장 가는 길에 듣는 노래와 가르는 바람으로 하루의 원동력을 찾았던 것 같아요. 스트레스 관리 차원에서 일하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지만, 이제는 운동하기 위해 일하고 있답니다.

7. 향후 5년 뒤 당신이 한 브랜드의 팬이 된다면, 어떤 브랜드 옷을 입고 있을 것 같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관심있는 종목이 아니더라도 많은 운동러들이 딱 보면 알아 보는, 아이덴티티가 강한 브랜드의 의류를 입고 싶어요.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브랜드가 널리 사랑 받고, 그 브랜드의 발전에 저 또한 일조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I T E M S !

RECOMMENDED ITEM

OTHER PEOPLE